본문으로 바로가기

나의 시작은 어디인가?


● 말씀은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어떤 존재인지를 가르쳐줍니다.

● 말씀은 매일 아침 스스로를 보는 거울입니다.

● 내가 누구인지, 내가 어디로부터 왔는지, 내가 어떤 관계 속에 있는지.

● 미운 오리 새끼 – 정체를 모르는 오리는 매일 밤 괴로워 하지만, 그는 백조였습니다.

●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존재라고 가르쳐 줍니다.

● 하나님께서 자신의 독생자를 주실만큼 사랑하는 존재라고 합니다.

●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녀라고 가르쳐 줍니다.

● 말씀은 그 놀라운 사실이 가득 담겨져 있는 책입니다.

● 사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라벨링 하는 사회입니다.

● 하나님 아닌 것들이 하나님인냥 행세하는 사회입니다.

● 권력, 돈, 학벌, 능력, 외모, 인종, 집안과 같은 것들이 하나님인냥 거짓 증거하는 세상.

● 사탄은 이러한 것들이 하나님의 위치를 차지하게 하기 위해 매일 거짓말합니다.

● 우리를 그러한 것들에 종속되게 만드는 것이지요.

● 너는 얼마짜리다. 너는 어느 수준이다. 너는 지위는 이러하다. 라벨링하는 것이지요.

● 말씀을 읽는 것은 이러한 모든 라벨을 뜯어내는 행위입니다.

● 세상의 기준이 나를 판단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 말씀은 하나님이 불러주시는 목소리에 응답하는 것입니다.

● 세상의 부름이 나를 규정하는 것을 거부하고 나의 근거를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두는 것입니다.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스바냐 3:17)


● 매일 아침 말씀을 보십시오. 매일 아침 하나님의 부름에 응답해, 하나님이 불러주시는 존재가 되십시오. 말씀을 암송하십시오. 말씀을 통독하십시오. 말씀을 공부하십시오.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를 매일 매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끝은 어디인가?


● 말씀은 우리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 사탄의 주요 전략은 우리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잃게 합니다.


나는 무엇을 해야하는가?